클라이언트 수정

터미널 서비스 클라이언트의 라이센스가 만료되어 연결할 수 없다고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시작] - [실행] - regedit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Licensing\HardwareID 에서 ClinetHWID 값을 삭제
Store 디렉토리 아래 LICENSE000의 키 제거(폴더째로 제거)

재 접속하면 터미널 서버로부터 새로운 임시(2개월) 라이센스를 부여받는다



서버 수정

"이 컴퓨터에 대해 사용 가능한 터미널 서버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가 없으므로 원격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또는 

"로컬 컴퓨터의 액세스 라이센스가 업그레이드되거나 갱신되지 않아서 원격 세션이 끊어졌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일 경우..


서버 측 컴퓨터에서 

[제어판] - [관리도구] - [터미널서비스 구성] 에서

[서버설정] - [라이센스]의 값을 "장치단위"에서 "사용자단위"로 변경하여 준다.

'Infrastru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류] 이벤트 ID: 10016  (0) 2010.01.12
[경고] 이벤트 1517 userenv 이벤트  (0) 2010.01.12
windows server 2003 DFS 분산 파일 시스템  (0) 2010.01.12
NTLDR is Missing에러가 발생했을때  (0) 2010.01.12
성능 모니터  (0) 2010.01.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