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readysystem.co.kr/new/?doc=bbs/gnuboard.php&bo_table=data01&wr_id=29&page=1



사용자 프로필 하이브 정리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용자 로그오프 시 사용자 세션을 완전히 종료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프로세스 및 응용 프로그램은 때때로 사용자가 로그오프한 다음에도 사용자 프로필의 레지스트리 키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용자 세션이 완전히 끝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서버 환경에서 사용자 로밍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나 Windows XP용 Shared Computer Toolkit를 통해 구현된 잠겨진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2000에서는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가 해당 프로필이 언로드되지 않고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오류를 나타내는 메시지 텍스트인 이벤트 ID 1000을 표시하는 경우 이 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XP 및 Windows Server 2003에서는 이벤트 ID 1517 및 1524가 동일한 프로필 언로드 문제를 나타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는 레지스트리 하이브가 계속 로드되어 있는 로그오프한 사용자를 모니터링합니다. 이런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서비스는 하이브에 대해 핸들이 열려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이를 해제합니다. 서비스는 해당 응용 프로그램 이름 및 열려 있던 레지스트리 키를 기록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에서 프로필을 언로드하는 작업이 끝납니다.


사용자 프로필 하이브 정리 서비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1b286e6d-8912-4e18-b570-42470e2f3582&DisplayLang=ko


 


스크랩원본글: http://www.serverinfo.pe.kr/QnA/EventId.aspx?Category=&Mode=View&KeyName=&KeyWord=&Page=&No=76


출처웹사이트: 서버주무르기[Serverinfo.pe.kr], http://www.serverinfo.pe.kr/ 
Windows Server, IIS, SQL Server, Exchagne 서버운영자를 위한 팁앤테크, QnA 게시판


제어판 -> 관리 도구 -> 이벤트 뷰어를 실행해 보면 응용프로그램 항목에 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친절한 마이크로소프트씨의 고객지원 센터에서 이를 검색해 보면 다음 내용의 글을 볼 수 있죠.

"첫 번째 재시작 후 이벤트 뷰어에 나타나는 경고 오류 1517"
링크: http://support.microsoft.com/kb/810616/ko

내용인 즉,
Windows XP가 로그오프하는 동안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의 레지스트리가 열려 있으면 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추가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경고는 무시해도 됩니다. 이것은 의도적으로 설계된 동작입니다.

..라고 하지만 저 경고 표시가 꼴보기 싫은게 사실이죠. ^^

저 경고 표시를 안 하기 위해서는

UPHClean-Setup.msi
"사용자 프로필 하이브 정리 서비스"라는 이름의 이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 하면 됩니다.

파일 원본 링크: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1b286e6d-8912-4e18-b570-42470e2f3582&DisplayLang=ko

대신 서비스에 User Profile Hive Cleanup이 추가되고 실행 프로세스에 uphclean.exe가 계속 실행됩니다.
단지 1.7메가 정도의 메모리를 잡아먹기 때문에 자원면에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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