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 에 대해서 살펴 봤으니 따라한번 해봐야 겠지요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만들기 시작 고고씽 해봅니다.




템플릿이 생각보다 많고 퀄리티도 나쁘지 않습니다.

쓸만한 컨셉에 템플릿을 선택해서 구상만 잘하면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서비스를 하실수 있을것 같고

일단 무료 버전으로 빌드를 한 후 유료버전으로 가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다음과 같은 템플릿을 선택을 했고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좋은점이 반응형 웹으로 모바일까지 지원을 해서 작업에 수고를 덜어 줍니다.



저장을 하니 게시를 할거냐 물어 봅니다.

아직까진 duraboys.xin.com/ 으로는 404에러가 떠서요 어떻게 바로 가는지는 일단 모르겠고  아래 이미지처럼 사이트를 저장할 네이밍을 입력합니다.



WIX에서 제공하는 에디터로 한글 지원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았고 잘됩니다.

사이트를 저장을 합니다.




WIX를 구글이랑 친해보입니다

SEO에 대한 부분 지원도 있어서 수고를 덜어주고 있으며 만지면 만질수록 해외 타겟팅으로 만들면 더 효율적이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모바일도 제법 쉽습니다.

반응형 웹으로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한번 둘어 보았고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웹페이지 만들듯 페이지를 하나 하나 만들어서 생성하고 링크걸듯 연결을 해주는 방식으로 WIX 서비스가 구현된다고 이해를 했습니다.


WIX에서 제공해주는 빌드 툴 입니다. 

저 역시 처음인지라 어색하긴 한대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셨던 경험이 있으면 대략 쉽게 이해가 됩니다.

템플릿을 하나 잡아 놓고 화면 구성 및 페이지 즉 사이트맵을 생각한후 페이지를 만들고 서로 연결을 해주는 방식으로 접근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경우 사진이 많이 준비가 안되어 있어서 뒤젹 거려보니 WIX에서 기본적으로 카테고리 별로 제공해주는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전형적인 외국형 이미지와 이미지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베이직한 이미지들이긴 하지만 샘플링으로 만들기에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다시 또 다른 템플릿을 선택했고 이젠 좀더 많이 편집을 해봤습니다.




아래는 WIX에서 제공하는 기본 이미지 템플릿을 선택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대략 5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대요?



제 이메일로 문의 또는 제휴글을 보낼수 있게 만들어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그리고 제 SNS를 연결해서 테스틀 해봤습니다.


일단 제 SNS로는 아주 잘 연결되구요 메일링도 테스트 해봤습니다.



제 메일로 다음과 같이 왔습니다.

조금 연습하고 구성을 잘 하면 몇시간이면 왠만한 회사 홈페이지는 간단하게 만들어 낼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Wix에 보면 디자인 템플릿도 많고 디자인을 의뢰 할 수도 있으며 구글 앱스와도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Wix 관련 테스트를 하면서 연락이된 Wix 관계자분의 샘플 홈페이지 입니다.

이분에게 몇가지 질문도 받아봤고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셨을때 아침에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선택한 후 텍스트만 간단히 변경하여 직접 만든 샘플을 만들어서 보내주셨습니다.


저보단 잘 하실테니 한번 아래 화면을 보시고 시간되실때 한번 빌드 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ko.wix.com


템플릿 보기: http://ko.wix.com/website/templates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