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cresumer.tistory.com/tag/%EC%86%8C%EC%85%9C%EC%BB%A4%EB%A8%B8%EC%8A%A4

http://kijunseo.com/post/1299307488


단점
 - 매일매일 새로운 사이트들이 생겨남 문닫는곳도 많음
 - 이용고객이 많아지면서 불만 제기
   실제로 나온 음식이 사진과 많이 다르다.
   쿠폰 고객이라 서비스가 형편 없었다
   망하기 직전의 가게라 현금 왕창 땡길려고 쿠폰 발행 한다
   천장 넘게 발행 하여, 한두달 내에 이용해야만 하다보니, 많이 복잡하고 질이 떨어진다
   사는 순간 쿠폰 환불은 전혀 안된다



아이디어와 열정만 갖고 시작했다는 소셜커머스 사이틀들의 실제 창업자금 액수

위   메   프 : 40억 (창업자가 게임사업으로 대박 : 900억거부)

티켓몬스터 : 33억 (창업자의 할아버지가 전 중앙정보부장)

반가격닷컴 : 24억 (창업자가 학원,부동산으로 대박 : 200억거부)

쿠         팡 : 20억 (창업자의 아버지가 경제기획원 장관)

**자료제공 : 반가격닷컴 시장분석팀-> http://banprice.co.kr/

 1.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요?

 

    소셜커머스란 소비자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공동구매를

    통해 상품가격을 낮추는 상거래입니다.

 

2. 소셜커머스의 시장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소셜커머스의 금년도 시장규모는 600억, 내년도 시장규모는 '3,000억'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전자상거래의 시장규모가 22조이고,  전자상거래의 트렌드가

    급격히 소셜커머스로 변화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시장규모의 변화를 예측할 수 없

    을만큼 엄청납니다.

 

3. 소셜커머스가 단기간내에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존의 전자 상거래에서는 불가능한 파격적인 할인율 때문이며, 이렇게 파격적인 할

    인이 이루어져도. 상품제공자,소비자, 중개인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4.소셜커머스가 유통시장을 혁명적으로 바꿀 것이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재 스마트 폰의 보급숫자는 600만대인데 이것이 내년에는 2000만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의 이용에 익숙해지면 위치의 한계가 없이 어느

   곳에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고,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

   시간으로 교환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한 광고효과가 기존의 공중파 방송

   이나 조중동에 의한 광고독점을 깨뜨리기 때문입니다.

 

5. 소셜커머스 창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가요?

 

    소셜커머스 업체에 파격적으로 할인된 상품을 제공하는 업소의 목적은 광고입니다.

    그래서 소셜커머스 업체는 상품을 제공할 업소를 1년에 365개를 찾아내야 하며, 그

    것도 상품의 퀄리티와 고객에 대한 친절도가 높은 업소를 찾아내야만 합니다. 왜냐

    하면 고객의 만족도는 어떤 상품을 제공하느냐에 따라 이미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셜커머스 창업자에게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상품소싱 능력'

    니다.

 

6. 다음, 네이버 같은 대형포탈이 소셜커머스 진출을 하는 것은 무슨 이유인가

   요?

 

   현재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대형포탈의 주요 수입원은 배너광고, 검색어 판매입니다.

   그런데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막강한 경쟁자가 출현하면서 광고 시장에서의 수입원

   에 대한 위기감을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네이버는 미투데이, 다음은 요즘

   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면서 소셜커머스 시장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는 상황

   이 된 것입니다.

 

7.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이 소셜커머스 진출을 하는 것은 무슨

   이유인가요?

 

   싸이월드는 엄청난 회원을 모았고 이로인해 트레픽의 양도 엄청납니다. 그런데 문제

   는 이렇게 엄청난 트레픽이 수입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엄청난

   자금을 퍼부어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했는데, 정작 이것을 수입으로 연결한 방법이

   마땅치 않았던 것입니다.  그런데 소셜커머스야말로 이런 인적 네트워크를 수입으로

   연결시킬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그루폰이 아직 신생업체인 딜즈온을 거액을 주고 서둘러 산 이유는 무엇인가

    요?

 

    그루폰이 딜즈온을 거액을 주고 산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한국의 소셜커머스

    시장의 성장속도가 너무 빨라서 진출 시기를 더 이상 늦출 수 없기 때문이고,  둘째는

    소셜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상품소싱 능력인데, 그 지역을 잘 아는 소셜커머스

    업체와 손을 잡지 않으면 '상품소싱'을 하는데 있어서의 시행착오를 겪게될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9. 대형포탈이나 대기업이 소셜커머스에 진출하면 중소형 벤처들은 성장은 커녕

   생존자체도 어렵지 않은가요?

 

    소셜커머스 사업의 특성상 자본의 크기가 전적으로 성패를 좌우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자본의 크기가 성패를 좌우한다면 삼성 같은 경우는 자회사를 통해 소셜커머스

            에 진출해서 싹쓸이 할 수 있을텐데 왜 진출하지 않을까요?

 

    만약, 자본의 크기가 성패를 좌우한다면 애초에 그루폰도 성장 초기단계인 시점에 야

            후나 구글의 진출로 망하지 않았을까요?

 

10.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메타사이트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인가요?

 

     소셜커머스 비지니스 모델은 직접적인 영업을 하는 사이트, 그리고 이런 사이트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메타 사이트의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그런데 메타 사이트가 수

     익을 낼 수 있는 시기는 전자의 사이트들이 수익을 낸 뒤에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메타 사이트는 시장이 더 확장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지루함이 있지만 수익

     을 낼 수 있는 모델인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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