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rastructure
엑셀 워크시트 합치기
duraboys
2011. 8. 25. 03:11
엑셀 파일 시트를 하나로 합시기 위해서 자료를 찾아보았다.
Sub JoinSheets()
Sub JoinSheets()
Dim sht As Worksheet
Dim i As Integer
Dim copyTarget As Range, copyRange As Range, copyStart As Range
Set copyStart = Sheets("all").Range("a1") '붙여넣기 시작할 처음 셀 지정
For Each sht In ThisWorkbook.Worksheets
If sht.Name <> "all" Then '"all"는 각 시트의 내용을 모을 셀이므로 복사하면 안됨.
Set copyRange = sht.UsedRange '각 시트의 usedRange를 복사하기 위해 지정
Set copyTarget = copyStart.Offset(copyStart.SpecialCells(xlLastCell).Row + 1, 0) '복사해 붙여넣을 위치 지정
copyRange.Copy copyTarget '각 시트를 복사해서 붙여넣을 셀로 붙여넣음
End If
Next
End Sub
[출처] 여러 파일 및 시트 데이터 합치기 - 매크로 사용 (엑셀2007)|작성자 아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