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에서 메일이 한통왔습니다.
마일리지 회수 대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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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구매회원 이용약관 제24조 (마일리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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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인 즉슨 최근 1년간 거래 내역이 없고 마일리지도 5,000점 미만이기때문에 휴먼 개정으로 간주를해서
나에 마일리지를 회수를 하겠단 내용이었습니다.
순간 뭐지?
왜 줬다 뺏는거지 이런 생각이 드네요
G마켓 좀 웃기네요
이건 우리 물건 한개 더 사달라 안 사면 당신은 특정 점수까지 포인트가 미달이기때문에 회수 하겠다며 징징 거리는걸로 보입니다.
즉 줬다 뺐는 심보가 아닌가 싶습니다.
G마켓등 다른 몰 사이트들도 들어가서 구매할게없나 자주 보는 편이고 물론 로그인을 할 때도 안 할때도 있겠지만
거래 내역이 없다고 제가 G마켓을 이용을 안한것도 아닌대
고객이 구매를 해서 보유한 포인트를 회수 한다는건 말이 안되지 않나요?
한 1포인트도 내가 G마켓에 어떤 구매던 어떤 활동이던 해서 정당하게 가지구 있는 포인트인대
회수를 한다라... 약관에 떡 하니 넣어두고 말이지요
약관도 변경되었다 공지성 메일만 올 뿐이지 사용자들이 힘이 있습니까? 싫으면 탈퇴 뿐인대말이지요
이건 모든 사이트들이 다 그렇습니다 각설하고...
포인트 얼마 한다고 회수 하셔도 신경도 안쓰지만
웹으로 꾸준이 여러 문건들을 비교해보고 구매를 하는 사람으로써 G마켓에 내가 1년 가량 거래가 없었다면
그건 G마켓이 타 쇼핑몰 보다 나에 구매력을 끌지 못했다는 말이 아닐까요?
스스로 반성할 생각은 안하고 소중한 고객의 포인트를 회수한다는 발상이 이해가 안갑니다.
아마 타 쇼핑몰 사이트들도 이런 정책이겠지요?
그래도 먼저 선빵 날려준 G마켓 이젠 정말 왠만해선 구매자제 하겠습니다.
저도 개발자이지만 제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는 저런 부분 설계때부터 못들어가게 막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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