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Active Server Page)는 Request 개체의 일부인 ServerVariables이란 개체를 갖고 있다. 이 ServerVariables 개체는 개발자들을 위해 많은 환경 변수를 제공하고 있다. IIS의 디렉토리 보안 옵션과 함께 현재 사이트에 누가 접속해 있는지를 알기 위해 ServerVariables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erverVariables 개체를 이용하여 방문자의 IP를 알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윈도 NT/2000으로 로그온한 사용자의 계정 이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다음과 같이 ServerVariables개체를 사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Request.ServerVariables("LOGON_USER") 


이렇듯 ServerVariable 개체에서 제공하는 많은 환경변수를 잘 알고 있으면 ASP 프로그래밍을 할 때 여러 가지로 유용한 경우가 많다.


다음은 Request.ServerVariables 개체에서 제공하는 환경변수에 대한 요약이다:


변수 설명
AUTH_TYPE  사용자가 보안이 걸린 스크립트를 접근하려 할 때 서버가 사용자를 인증하기 위해 사용하는 인즌 메쏘드. 
CONTENT_LENGTH  사용자에 의해 주어진 콘텐츠 길이 
CONTENT_TYPE  콘텐츠의 데이터 타입. POST, PUT과 같은 HTTP 쿼리와 함께 사용됨. 
GATEWAY_INTERFACE  서버에 의해 사용되는 CGI 스펙 리비젼(revision). 다음과 같은 형식을 띈다:CGI/revision. 
HTTP_  HeaderName 헤더에 저장된 값. 이 테이블에 리스트된 헤더 외에 다른 헤더들 역시 ServerVariables 컬렉션이 그 값을 가지고 올 수 있도록 "HTTP_" 라는 접두어를 붙여 사용해야 한다.
주의: 서버는 HeaderName에 들어 있는 어떠한 언더스코어(_) 문자도 실제 헤더의 대쉬(-)로 해석한다. 예를 들어, HTTP_MY_HEADER라고 지정하면 서버는 MY-HEADER로 보내진 헤더를 찾게 된다.
 
LOGON_USER  사용자가 로그온한 윈도 NT 계정. 
PATH_INFO  클라이언트에 의해 주어진 부가 경로 정보. 가상 경로와 PATH_INFO를 이용하여 스크립트에 접근할 수 있다. 이 정보가 URL로부터 온다면 그것을 CGI 스크립트로 넘기기 전에 서버에 의해 디코딩된다. 
PATH_TRANSLATED  가상경로를 물리적 경로로 매핑시킨 PATH_INFO의 해석된 버전. 
QUERY_STRING  HTTP 요청에서 "?" 다음에 나오는 문자열에 저장된 쿼리 정보. 
REMOTE_ADDR  HTTP 요청을 한 리모트 호스트의 IP 주소. 웹페이지에 접근한 사용자의 IP를 알 수 있다. 
REMOTE_HOST  HTTP 요청을 한 리모트 호스트의 이름. 서버가 이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면 REMOTE_ADDR로 설정. 
REQUEST_METHOD  HTTP요청을 할 때 사용된 메쏘드. HTTP의 경우 GET, HEAD, POST 등이 있다. 
SCRIPT_MAP  URL의 베이스 부분. 
SCRIPT_NAME  수행되는 스크립트에 대한 가상 경로. 현재 요청한 URL을 알기 위해 사용된다. 
SERVER_NAME  서버의 호스트 네임. 또는 IP 주소. 이 SERVER_NAME과 SCRIPT_NAME을 현재 자기 자신의 주소를 알아앨 수 있다. 
SERVER_PORT  요청을 보낸 포트 번호 
SERVER_PORT_SECURE  요청이 안전한 포트에서 처리되면 1, 그렇지 않으면 0. 
SERVER_PROTOCOL  요청한 프로토콜의 이름과 리비젼(revision). 형식: protocol/revision. 
SERVER_SOFTWARE  요청에 응답하는 서버 소프트웨어의 이름과 버전. 형식: name/version. 
URL  URL의 베이스 부분. 
 
내용출처 : 블로그

(출처 : '[ASP]SerVariables컬렉션 사용법' - 네이버 지식iN)

  1. slow handjob lotion 2008.05.23 05:16

    너는 위치가 우수한 있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