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좋은 데이터를 이용하게 해주셨네요
다음 프로젝트를 준비할때 참고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사이트 정보는  : http://www.ourmobileplanet.com

데이터 정보

본 연구 자료는 Google, Ipsos 및 모바일 마케팅 협회(MMA)가 공동으로 진행한 모바일 사용자 및 사용 실태에 관한 연구 결과입니다. 모바일 사용 실태에 관한 심도 깊은 이해를 돕기 위해 Our Mobile Planet 사이트에서는 모바일 리서치 및 구매 의향뿐 아니라 검색, 동영상, 소셜 행동 및 이메일 사용 행태에 대해서도 자세히 연구했습니다. 대부분의 데이터는 기존 데스크톱 인터넷 관련 데이터와 함께 제공하여 상호 차이점과 유사점을 평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설문조사 정보 - 방법론

시기

설문조사는 2011년 3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조사 대상자

설문조사 대상자는 각 조사 대상 국가에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는 개인 스마트폰 사용자입니다.

모집단(표본 기반)은 Ipsos 온라인 액세스 패널 및 각 조사 대상 국가의 파트너 패널에서 추출했습니다.

표본추출

각 조사 대상 국가에서 조사 대상자를 대표할 수 있는 표본을 추출했습니다.

표본 크기는 미국의 경우 n=6,000, 독일, 영국, 프랑스 및 일본의 경우 n=2,000,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시아는 n=500, 그 외 다른 나라의 경우 n=1,000입니다.

표본추출 과정에서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연령, 성별, 모바일 인터넷 사용 및 모바일 브랜드와 관련하여 할당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설문조사 실시

설문조사 데이터는 모든 국가에서 온라인 설문지(CAWI - Computer Aided Web Interview)를 통해 수집되었습니다.

설문지는 모든 조사 대상 국가에서 현지어로 작성하여 진행했습니다.

설문조사 소요 시간은 20분이었습니다.

데이터 가중치 부여

각 국가의 스마트폰 사용자의 주요 구조적 변수에 따라 수집된 표본 데이터에 가중치 부여 절차가 적용되었습니다.

필요한 구조적 정보는 주요 인터뷰 외에 모든 조사 대상 국가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인터뷰를 통해서도 수집했습니다.

오프라인

오프라인 인터뷰는 모든 관련 국가에서 전화(CATI - Computer Assisted Telephone Interviewing) 또는 대면(CAPI/PAPI - Computer Assisted Paper Interviewing/Pen and Paper Interviewing)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표본 크기는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및 일본의 경우 n=2,000, 그 외 다른 나라의 경우 n=1,000입니다.

오프라인 인터뷰에서는 스마트폰, 모바일 인터넷 및 인터넷 사용, 운영체제 및 검색, 동영상, 이메일, 소셜 네트워킹 사용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오프라인 데이터의 수집 기간은 2011년 3월부터 6월까지입니다.

데이터 해석

Mobile Consumer Evolution에 게재된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있어 주의해야 할 몇 가지 핵심 정보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데이터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되었으므로 응답자가 온라인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이러한 왜곡 가능성을 최대한 줄이고자 노력했습니다. 오프라인 설문조사에서는 전국적으로 대표적인 소비자를 선택하여 모바일 인터넷 사용 및 운영체제에 관해 일반적인 질문을 제시했습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해 이 사이트의 데이터에 가중치를 부여하고 모바일 기기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표하는 데이터 집합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정의는 조사 과정에서 활용된 여러 변수에 기초하여 지정했습니다. 주요 요소는 개인 스마트폰 사용, 운영체제, 대형 디스플레이, 터치스크린 및 스스로를 스마트폰 사용자라고 분류하는지 여부입니다.

모든 문항과 관련된 데이터는 '매우 동의함'부터 '전혀 동의하지 않음'까지 5개 보기로 구성된 5점 척도 응답(이외에 '모름/평가할 수 없음' 선택지도 있음)에 기초하여 산출됩니다. 그래프 생성을 위해 '동의함'이나 '매우 동의함'을 선택한 응답자는 해당 문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였습니다.

경우에 따라 시장조사 행동과 구매 행동에 속한 데이터의 합이 100%가 아닐 수 있는데,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올림 - 복잡한 표기를 방지하기 위해 숫자는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되었습니다.
전체 데이터를 합산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전체 제품의 통합 카테고리에서 시장조사 및 구매 카테고리 4개의 값을 더하면 100%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17개 제품 전체에서 복수 제품 구매가 발생할 수 있고, 각 제품이 다른 방식으로 조사 및 구매되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조사된 항목과 조사되지 않은 항목의 합도 100%가 되지 않습니다.
용어 설명

소규모 표본
응답자 수가 50명 미만인 표본
모바일 인터넷 사용
액세스 빈도를 토대로 산출
스마트폰
운영체제, 터치스크린, 대형 화면 또는 쿼티(QWERTY) 키패드가 장착된 휴대전화
모바일 상거래
모바일로 이루어지는 상거래
NFC
근거리 무선통신
자동차
자동차 또는 자동차 관련 부품이나 액세서리(예: 타이어, 공구, 바퀴, 엔진, 브레이크 등)
미용 및 화장
미용 용품 및 화장품 (예: 샴푸, 화장품, 향수)
출장
출장(예: 출장 시 항공권 예약, 호텔 예약 등)
의류 및 의상
의류 또는 의상(예: 신발, 블라우스 및 셔츠, 바지, 운동복 등)
전자제품
전자제품(예: 휴대전화, 디지털 카메라, 컴퓨터, 게임 콘솔 등)
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제품(예: DVD, 게임, 콘서트 및 영화표, 온라인 게임 가입 등)
금융 상품
금융 상품(예: 투자 계정, 신용카드, 대출, 보험 등)
식료품 및 식품
식료품 및 식품(예: 포장 음식, 음료 등)
가정 비품
가정 비품(예: 가구, 인테리어 제품 등)
주택 꾸미기
주택 꾸미기 제품(예: 페인트, 공구, 잔디 손질 및 원예용품 등)
집 청소/세탁 제품
집 청소/세탁 제품(예: 빗자루, 세제 등)
보석 및 시계
보석 또는 시계(예: 목걸이, 약혼 반지, 귀걸이, 명품 시계 등)
레저 여행
레저 여행(예: 개인 여행 시 항공권 예약 및 호텔 예약)
TV 서비스
TV 서비스(예: 디지털 케이블, 위성 TV 등)
티켓
티켓(예: 항공권, 콘서트 표 또는 열차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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