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BAT (전투 설정)

Pathing (경로)
경로라 함은, 전투 (사냥)을 어디서 시작할 것이고, 어디까지 범위를 잡아서 사냥할 것인가 등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그럼 어떤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지 차근 차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Path Setting (경로 설정)
윗쪽 박스와 아랫쪽 박스 두군데로 나누어져 있네요. 위에 박스에서는 여러 옵션 중 한가지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Rand 은 랜덤이란 말입니다. 지 맙대로 마구 움직이면서 사냥하게 됩니다. 이 옵션을 주면, 죽지 않는 이상 글말에서 사냥하다가 기란까지 갈 지도 모릅니다. 이 옵션은 꽉 막힌 곳에서 장애물도 죤나 많고 경로 찍어주기도 애매한 곳에서 쓰면 좋습니다. 음.. 예를 들면, 골램많이 나오는 데 있지요? 50대 렙인가 퀘스트해서 B급 레시피 받는곳... 거기 움푹 파인 웅댕이에서 작업할때 이 옵션을 찍어주면 좋습니다. 위쪽 페널티 받는 던전 말고 밑에 골렘나오는 곳 이야기하는 겁니다.

Combat begin point is center point, Radi _____ 이 말은 보통 초보들이 쓰기 쉬운 옵션인데요, 보통 사냥터로 캐릭들을 끌고 나갑니다. 어시장을 수동으로 잡고 운전하겠지요. 아 근데 보니깐 명당같이 보이는데가 딱 있는거에요. 그냥 나 여기서 시작할래 그럼 이 옵션 선택하고, Begin Combat 지긋이 눌러주면 시작한 곳을 가운데로 잡고 반경 1500에 있는 몹을 모두 잡겠다는 말입니다. 몹이 리젠이 안된다 싶으면, Stop Combat 누르고 다른 곳으로 이동, 또 사냥 시작!

Center Point X, Y, Z - Cur - Radi 이말은 아 딱 여기가 내 사냥터 같어요. 여기 꼭 기억해야 겠어요. 그럼 가운데로 딱 가서 Cur 버튼을 눌러요. Current (현재) 좌표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물론, 알고 있는 좌표가 있으면 넣어줘도 되겠지요. 하지만, 글말에서 기란 좌표를 입력해놓고 글말에서 사냥 시작~! 하면 병진입니다 ㅡㅡ;

Define Range과 Define PathPoint맨 밑에 경로와 범위를 지정해주는 박스와 연동이 되는 부분이니 잠시 패스합니다.


여 기서 팁. Radi가 계속 나오는데, 이건 대체 어떻게 해야 감이 잡혀요?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Radi라는 것은 전에도 설명했듯이 반경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처음 세팅잡을때는 IG로 어시 캐릭 직접운전하고, OOG으로 보조들과 경로 찍어줄 캐릭을 붙여서 정찰을 나갑니다. 사냥터를 물색하여 발견하게되면, 지도가 있는 부분이 있고,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도가 있으면 반경을 잡기가 쉽지만, 지도가 없을 경우에는 동전까는게 최고입니다. 동전을 사방에 몇개씩 뿌리고, OOG로 반경잡으면 쉽습니다^^

밑에 박스로 내려가 볼까요?

Z Limit (3차원 공간을 생각해봅시다. 이건 높이에요)
사 냥터에 OOG로 움직이다보면, 엇, 실제로는 안보이는데 워커 지도상에 보이는 몹들이 있을거예요. 아래층에 던전이 있으면 그럴 수 있습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되느냐면, 자동사냥하다 보면 이 높이를 지정을 안해주면, 아래층 던전에 있는 몹을 타겟해버려서 때리지도 못하고 병신처럼 가만이 있는 경우가 있어요. 따라서, Z limit을 적당히 주어야 합니다. 물론, 아래나 위에 아무것도 없으면 상관없습니다. Z limit을 너무 낮게 줘버리면 높거나 낮은 곳의 몹은 잡을 생각을 하지 않으니 신중하게 확인하여 넣도록 합시다.

Close PathPoint (Round)
이건 제가 써보지를 않아서 장담은 못드리겠습니다만, 무조건 찍어 놓은 경로 순서대로만 움직여라 이 말 같습니다.

No Mons, Move with Pathpoint
이것은 정해놓은 경로 반경안에 몹이 없으면 다음 경로로 이동한다 이말입니다. 이 옵션을 지정해놓지 않으면, 모든 경로 반경안에 몹이 뜨면 가까운 곳으로 먼저 달려갑니다.

No Mons, Sleep
이건 몹이 없으면 쉬어라 이말입니다. (앉어라)

Sleep Point
위 에서 쉬라는 옵션을 체크했을 경우, 어디서 피탐혹은 쉴 것인가를 지정해주는 것입니다. 보통 안쓰는 옵션입니다. 왜냐면, 그런 사냥터는 구린 사냥터니깐요. 하지만 해주고 싶으면 쉬고 싶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후 Cur를 누르시면 현재 좌표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몹이 없으면 지정한 좌표로 이동한 후 자리 깔고 앉게 됩니다.

Not Attack Mon out of range
이 말은 경로 밖에 있는 몹은 건들지 마라 입니다. 이거 생각외로 중요한데요, 이 자체가 중요한게 아니라, 필드 사냥시에 경로 지정을 잘못하면, 반경을 걸치고 몹이 뜰때 바로 옆에 몹이 리젠이 되었는데도 그 몹을 안치고 경로 안의 몹으로 가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건 딱 자동이라는 티를 내는거죠. 하여간 경로는 잘 설정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쩝, 하지만, 어떻게 잘 설정해도 자동은 자동 티가 납니다 ㅋ


자 이제 맨 아래 박스로 내려갑니다. 이제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Define Pathpoint 와 Define Range를 설명할때가 되었네요. 이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Define PathPoint (경로 지정) 입니다.
보통 야시꾸리한 곳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제가 전에 올려 놓은 팁에 보면 후미진 길따라 사냥해야 하는 곳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화염뿐만 아니라, 성자 등 여러 곳이 있는데요. 이럴때는 경로를 지정해줍니다.

경 로를 지정해서 그 경로대로 움직이려면, 위에서 설명한 Define PathPoint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요, 사냥터 처음 시작부분 가운데로 이동하신 후에 밑에 박스에서 .CurPos. (Current Position)를 꾸욱 누릅니다. 그럼 현재 좌표가 찍히는데요. 거기반경을 적절하게 넣어주시고요, 다음 경로로 이동하여 또 CurPos를 꾸욱 눌러주세요. 계속 하셔도 되고요.
이렇게 경로를 지정하면 워커 지도 화면 가운데에 경로가 보일겁니다. 어떤식으로 사냥터를 움직이면서 사냥할것인지 나오지요. 참조하시면서 세팅하면 되겠습니다.
(스샷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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