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기간 SKT와 SKY를 사용하던 중 햅틱을 구매 할 일이 생겨서 지금까지 사용중이다.

KTF 햅틱 기능중 '멀티팝업' 이라는 기능이 있다.
멀티 팝업은 일종에 위젯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컨텐츠 정보를 내가 보고 싶은것들만 선택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위젯 답게 화면 U.I 역시 사용자가 디자인 배치를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현재 사용하는 위젯은 완전 무료 미니들을 사용중이다.
예전 SKT를 사용했을때 아침마다 신문이 핸드폰으로 날아와서 출근길에 유용하게 이용을 했었다

KTF로 넘어오면서 제일먼저 확인 한 부분이 뉴스 서비스였는대 아쉽게 무료가 없었다
그러던중 이번에 멀티팝업 미니에 뉴스위젯이 등장을 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SKT처럼 이미지까진 서비스가 되지 않고 속보도 자동 SMS서비스라던지 이런 기능은
아쉬움이 많이 남게 되나 그동안 사용하지 못했던 뉴스서비스를 KTF에서도 받아 볼수 있게되어 만족스럽다.

그 외 날씨 위젯은 언제든 필요한 위젯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있다.
여기서 아쉬운 부분은 좀더 디테일한 지역 설정이 안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고객센터 현재 사용을 얼마나 어떻게 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아무리 햅틱이라고 하지만 화면은 제한 되어 있기때문에 기본 바탕화면에 시계 위젯이 멀티 팝업이 있던 없던
화면을 차지 하고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 달력이나 시계 위젯은 중복을 피할려구 한다.

그외 많은 유용한 위젯이 있겠지만 각자의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것이다.

아래는 멀티 팝업의 주요 기능 및 시연 그리고 개발자 분들에 생각을 알수가 있을것이다.


이 서비스에 중요한 점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다는것과 좀더 간편한 인터넷 연결이 이뤄진다는점인것 같다.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multipopup.show.co.kr/show20/Shop/Shop.asp?code=HBB0000

또는 햅틱에서  바탕화면 > 팝업 > 메뉴 > 2번 미니다운로드 를 선택하여 동일한 화면을 볼수가 있다.

원하는 미니를 선택후 다운로드받게되고 이는 미니 보관함으로 저장이 된다.
사용하고자 하는 미니들을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위젯이 배열이 되고 위치와 정보 업데이트 횟수등을
사용자가 지정할수 있게된다.

멀티팝업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대기화면에 등록할 수 있는 ‘미니’는 휴대폰 통화량과 잔여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고객센터 미니’를 비롯해 날씨, 증권, 뉴스, 어학 등 현재 56종이며, 이달 말까지 100여 종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프로그램 다운로드시 정보이용료, 데이터통화료는 무료이고, 개별 ‘미니’는 0원~1,000원까지 다양하다.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