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컴퓨터 몰라도 쇼핑몰 운영할 수 있나? 컴퓨터를 잘하면 좋겠지만 몰라도 인터넷 쇼핑몰 사업엔 지장이 없다.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을 정도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 지나치게 컴퓨터에 집착하다보면 모든 상황을 컴퓨터 위주로 생각할 위험이 커진다. 즉 서로를 연결시켜주는 것을 인터넷이라 생각하고 그것을 잘 활용할 수있는 방안에 대해 심사숙고하는 것이 오해려 바람직한 자세라 할 수 있다.
2)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소비자들이 구매하기 힘든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역 특산물이라든지 계절상품등이 좋은 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잘 알고 있거나 정보 수집이 용이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파손될 우려가 적은 상품이라야 배송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 지역간에 가격차이가 크고 재구매 기간이 짧은 상품일수록 유리하다. 지나치게 고가이거나 너무 싼 제품은 적당하지않다. 참고로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2002년 9월 및 3/4분기 전자상거래통계조사)에 의하면 가전,전자,통신기기의 거래액이 지난 9월 전체 거래액의 17.6%를 차지했고 생활용품,자동차용품 거래액이 12.7%,컴퓨터 및 주변기기 거래액이 12.4%,의류,패션관련용품 거래액이 8.6%를 차지했다. 한편 거래액 증가 추세를 보면 추석등의 영향으로 식음료와 건강식품 거래액이 9월 한 달 동안 47.6% 증가했고 농수산물 거래액도 45.6% 증가했다. 이밖에 생활용품,자동차용품 거래액은 17.6%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러한 수치보다 중요한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읽어내는 것이다. 시장은 분명 고객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이다. 매출액 대비 수익률이 최소 20% 미만이거나 유통체계가 분명하지 않은 아이템,상품공급이 안정적이지 못하거나 포장하기 힘든 아이템,법률기준이 모호한 아이템은 피하는 것이 좋다.
3)효과적인 시장조사 방법은? 랭키닷컴(www.rankey.com)같은 순위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동종제품을 취급하는 사이트의 순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검색엔진도 이용할 수 있어 조사가 편리하다. 또 가격비교 사이트를 참고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시장가격등을 조사할 수 있고 각종 경매사이트,필요한 경우 대형 할인점과 전문숍 등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보고 생활정보지 등도 참고할 수 있다.
4)쇼핑몰 제작사 선택요령은? 이랜서(www.elancer.co.kr)등 프로젝트 중개 사이트를 방문해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예산과 수준에 맞는 회사를 찾는 방법이 있다. 경험이 없는 초보자라면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검토하는것이 좋다. 회사의 인력이나 규모에 비해 그동안 진행해 온 프로젝트가 지나치게 과장된 것 같으면 일단 의심하는것이 좋다. 반드시 업체를 직접 방문해 회사소개서에 명시된 인원이 있는지 서버가 확실히 확보되어 있는지 규정된 A/S를 잘 해 줄수 있는지 등을 세심하게 체크해야한다. 영업사원이 이야기하는 사항과 계약서를 대조해 보는것도 필요하다. 결제는 쇼핑몰 구축이 완료된 이후에 지급하는것으로 하고, 사전에 정확한 업무계획을 받아 일정 기간마다 그 진척사항을 확인해야한다.
5)쇼핑몰 인수할 때 어떻게 해야하나? 우선 사업체의 핵심이 무엇인지 파악해야한다. 독자적으로 쇼핑몰 창업을 할떄 자신에게 어려운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해당 쇼핑몰을 인수 했을때 그러한 부분들이 해소될 수 있는지 살펴보아야한다. 단순하게 가격이나 인수 조건이 매력적이라는 이유로 인수를 결정하는것은 위험하다. 또 DB나 프로모션이 기존에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확인해야한다. 이미지등 DB작업은 완료되었지만 아직 쇼핑몰에 올리지 못한 상품 데이터가 있다면 인수시 함께 넘겨받아야하고 제공받을수 있는 항목들의 양이나 질도 따져보아야한다. 쇼핑몰에 올라와 있는 상품이 적고 단순히 디자인만 마무리되어 있는 숍을 인수한다면 오히려 신규 구축보다 많은 비용이 들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6)종합 쇼핑몰에 입점하는 것은 효과적인가? 장단점이 있다. 종합 쇼핑몰에 입점하는 방식은 백화점의 한 코너를 임대받아 영업하는것과 같다.즉 대형 쇼핑몰이나 포털 사이트에 프로그램과 디자인이 이미 구축되어 잇는 쇼핑몰 서버 공간을 빌려서 상품을 등록해 영업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은 초기 투자비와 관리운영비용이 저렴하고 종합 쇼핑몰의 인지도나 신뢰도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결제나 배송 등의 준비가 용이하다. 그러나 판매 수수료를 납부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적극적인 프로모션이나 프로그램,디자인 수정이 거의 불가능한 것이 단점이다.
7)카드결제 시스템은 필수인가?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지않다면 쇼핑몰에서 카드결제를 지원하지 않는것이 위법은 아니다. 그러나 가맹점 등록이 되어 있는데 카드결제를 기피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하지않고 있다면 카드사용소비자들을 부당하게 대우하는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또 현금 결제 고객에게만 마일리지나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위 역시 카드 고객을 차별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규제를 받을수도 있다. 이경우 해당 카드회사에 통보되어 가맹점 계약이 해지될수 있고 카드 매출부분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가맹점으로서 누릴수 있는 세제 혜택이 사라질수 있다. 쇼핑몰의 장범은 인터넷 상에서 쇼핑과 결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때문에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대부분이다. 결국 카드결제 시스템은 반드시 도입되는 것은 아니지만 도입하는것이 매출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다.
8)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개인 홈페이지에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나? 계속되는 행위가 아니라면 사업자 등록을 반드시 해야하는것은 아니다. 즉 개인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쓰던 물건을 팔거나 그냥 한번 만들어본 제품에 대한 반응을 살피기 위해 한두번 판매했을 경우 세금을 내기 않아도 된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가 상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이때 발생한 소득은 일종의 사업 소득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그에 따르는 세금을 납부해야한다. 사업자등록도 필수사항이다.
9)사업자등록은 어떻게 하나? 기존에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잇는 사람이라면 업태와 업종을 추가하면 되고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은 사업 시작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사업장 소재지 관할 세무서 민원봉사실을 찾아가 신청하면 된다. 이때 개인사업자는 사업자 등록신청서와 신분증,주민등록등본,인감도장,부동산임대차계약서를 준비해야한다. 전자상거래의 경우 일반과세자로 신청하는 것이 좋다.
10)상품조달은 어떻게 하나? 상품을 조달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자신이 직접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해보유하고 잇다가 주문이 발생하면 이를 직접 포장해 고객에게 배송하는 방식(리테일 트레이드 방식)과 다른 업체나 타인이 가지고 있는 상품을 대신 팔아주고 수수료를 챙기는 경우(신디케이트 방식)가 있다. 리테일 트레이드 방식은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하기 때문에 마진율을 높일수 잇고 판매자가 원하는 마케팅을 전개 할 수 있다. 또 일과된 컨셉을 유지할 수 있어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주문을 받고 배송하는 전 과정을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 상품을 구비해 둘 공간을 확보해야 하고 초기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 큰 돈이 필요하다는 것도 어려움이다. 한편,신디케이트 방식은 재고 부담이 없고 초기 투자비가 적게 들며 상품관리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마진율이 낮다는 것이 큰 단점이다. 상품의 수가 많은 경우 두 가지 방식을 동시에 진행하는것이 효과적이다. 인기가 좋은 상품은 본인이 직접 구매하고 판매해 재고 부담을 줄이고 나머지는 신디케이트 방식으로 판매하는 것이 좋다.
11)도매인 확보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짧으면서도 아이템의 성격이 분명하고 사용자가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하는 도메인을 확보하기 어려울 경우 ~.co.kr,~.com,~.net의 순으로 찾아보는 것이 좋으며 ~.co.kr과 ~.com은 모두 확보하는 것이 좋다. 사용자들은 도메인 네임의 핲부분만 기억하는 경우가 많아 두 곳 모두 접속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shop,~mall,~mart보다는 해당 아이템을 연상시키는 일반 명사나 합성어가 좋다. 요즘은 네임보이(www.nameboy.co.kr)처럼 원하는 도메인이 이미 사용중일 경우 차선의 도메인을 안내해 주는 사이트도 있기 대문에 이러한 곳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12)이메일 광고는 어떻게? 메일광고는 방법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요즘에는 대행사를 이용하기도 한다. 대행사를 이용할 경우 소규모 업체보다는 전문업체에 의뢰하는것이 좋다. 소규모 업체에 비해 매출이나 수익이 안정적일수 잇다. 또 단순히 광고 대행비를 지불하는 형식이 아니라 수익을 나누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진행해 나간다면 의뢰인은 발생한 매출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그만큼 위험을 줄일수 있다. 한편,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사이트 브랜딩 광고는 지양하는것이 좋다. 사이트 인지도를 확보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매출이 정상화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배너광고나 관련 컨텐츠보다 오히려 유쾌한 쇼핑 경험이 고객들에게 더욱 강하게 인지될수 있다. 최근에는 마이폴더, 심파일 등 공짜로 메일 발송을 하 수 있는곳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연습을 해 보는 것도 효과적이다.
13)효과적인 홍보전략은? 대형포털 사이트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홍보전략은 효과가 매우크다. 단 무조건 등록하기 보다 검색엔진별 특성을 파악해 검색시 자신의 쇼핑몰이 상위 10%안에 들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문구 등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배너광고를 게제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국내 유저들의 배너광고 클릭율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큰 효과는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다. 단 자신의 고객층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라든가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인 경우 지속적인 배너를 유지함으로써 도메인과 상점명을 알리는 것은 효과적일 수 있다. 한편 인터넷의 거대한 게시판이라 할 수 있는 뉴스그룹을 이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이것은 주요 관심사별로 형성된 토론 그룹들에게 정보와 함게 홍보 내용을 전달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무분별한 홍보성 메시지를 남발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그밖에 다양한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는것이 좋으며 이벤트의 내용이 독특하고 참신할수록 효과는 높다.
2)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소비자들이 구매하기 힘든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역 특산물이라든지 계절상품등이 좋은 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잘 알고 있거나 정보 수집이 용이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파손될 우려가 적은 상품이라야 배송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 지역간에 가격차이가 크고 재구매 기간이 짧은 상품일수록 유리하다. 지나치게 고가이거나 너무 싼 제품은 적당하지않다. 참고로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2002년 9월 및 3/4분기 전자상거래통계조사)에 의하면 가전,전자,통신기기의 거래액이 지난 9월 전체 거래액의 17.6%를 차지했고 생활용품,자동차용품 거래액이 12.7%,컴퓨터 및 주변기기 거래액이 12.4%,의류,패션관련용품 거래액이 8.6%를 차지했다. 한편 거래액 증가 추세를 보면 추석등의 영향으로 식음료와 건강식품 거래액이 9월 한 달 동안 47.6% 증가했고 농수산물 거래액도 45.6% 증가했다. 이밖에 생활용품,자동차용품 거래액은 17.6%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러한 수치보다 중요한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읽어내는 것이다. 시장은 분명 고객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이다. 매출액 대비 수익률이 최소 20% 미만이거나 유통체계가 분명하지 않은 아이템,상품공급이 안정적이지 못하거나 포장하기 힘든 아이템,법률기준이 모호한 아이템은 피하는 것이 좋다.
3)효과적인 시장조사 방법은? 랭키닷컴(www.rankey.com)같은 순위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동종제품을 취급하는 사이트의 순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검색엔진도 이용할 수 있어 조사가 편리하다. 또 가격비교 사이트를 참고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시장가격등을 조사할 수 있고 각종 경매사이트,필요한 경우 대형 할인점과 전문숍 등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보고 생활정보지 등도 참고할 수 있다.
4)쇼핑몰 제작사 선택요령은? 이랜서(www.elancer.co.kr)등 프로젝트 중개 사이트를 방문해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예산과 수준에 맞는 회사를 찾는 방법이 있다. 경험이 없는 초보자라면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검토하는것이 좋다. 회사의 인력이나 규모에 비해 그동안 진행해 온 프로젝트가 지나치게 과장된 것 같으면 일단 의심하는것이 좋다. 반드시 업체를 직접 방문해 회사소개서에 명시된 인원이 있는지 서버가 확실히 확보되어 있는지 규정된 A/S를 잘 해 줄수 있는지 등을 세심하게 체크해야한다. 영업사원이 이야기하는 사항과 계약서를 대조해 보는것도 필요하다. 결제는 쇼핑몰 구축이 완료된 이후에 지급하는것으로 하고, 사전에 정확한 업무계획을 받아 일정 기간마다 그 진척사항을 확인해야한다.
5)쇼핑몰 인수할 때 어떻게 해야하나? 우선 사업체의 핵심이 무엇인지 파악해야한다. 독자적으로 쇼핑몰 창업을 할떄 자신에게 어려운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해당 쇼핑몰을 인수 했을때 그러한 부분들이 해소될 수 있는지 살펴보아야한다. 단순하게 가격이나 인수 조건이 매력적이라는 이유로 인수를 결정하는것은 위험하다. 또 DB나 프로모션이 기존에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확인해야한다. 이미지등 DB작업은 완료되었지만 아직 쇼핑몰에 올리지 못한 상품 데이터가 있다면 인수시 함께 넘겨받아야하고 제공받을수 있는 항목들의 양이나 질도 따져보아야한다. 쇼핑몰에 올라와 있는 상품이 적고 단순히 디자인만 마무리되어 있는 숍을 인수한다면 오히려 신규 구축보다 많은 비용이 들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6)종합 쇼핑몰에 입점하는 것은 효과적인가? 장단점이 있다. 종합 쇼핑몰에 입점하는 방식은 백화점의 한 코너를 임대받아 영업하는것과 같다.즉 대형 쇼핑몰이나 포털 사이트에 프로그램과 디자인이 이미 구축되어 잇는 쇼핑몰 서버 공간을 빌려서 상품을 등록해 영업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은 초기 투자비와 관리운영비용이 저렴하고 종합 쇼핑몰의 인지도나 신뢰도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결제나 배송 등의 준비가 용이하다. 그러나 판매 수수료를 납부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적극적인 프로모션이나 프로그램,디자인 수정이 거의 불가능한 것이 단점이다.
7)카드결제 시스템은 필수인가?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지않다면 쇼핑몰에서 카드결제를 지원하지 않는것이 위법은 아니다. 그러나 가맹점 등록이 되어 있는데 카드결제를 기피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하지않고 있다면 카드사용소비자들을 부당하게 대우하는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또 현금 결제 고객에게만 마일리지나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위 역시 카드 고객을 차별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규제를 받을수도 있다. 이경우 해당 카드회사에 통보되어 가맹점 계약이 해지될수 있고 카드 매출부분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가맹점으로서 누릴수 있는 세제 혜택이 사라질수 있다. 쇼핑몰의 장범은 인터넷 상에서 쇼핑과 결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때문에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대부분이다. 결국 카드결제 시스템은 반드시 도입되는 것은 아니지만 도입하는것이 매출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다.
8)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개인 홈페이지에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나? 계속되는 행위가 아니라면 사업자 등록을 반드시 해야하는것은 아니다. 즉 개인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쓰던 물건을 팔거나 그냥 한번 만들어본 제품에 대한 반응을 살피기 위해 한두번 판매했을 경우 세금을 내기 않아도 된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가 상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이때 발생한 소득은 일종의 사업 소득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그에 따르는 세금을 납부해야한다. 사업자등록도 필수사항이다.
9)사업자등록은 어떻게 하나? 기존에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잇는 사람이라면 업태와 업종을 추가하면 되고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은 사업 시작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사업장 소재지 관할 세무서 민원봉사실을 찾아가 신청하면 된다. 이때 개인사업자는 사업자 등록신청서와 신분증,주민등록등본,인감도장,부동산임대차계약서를 준비해야한다. 전자상거래의 경우 일반과세자로 신청하는 것이 좋다.
10)상품조달은 어떻게 하나? 상품을 조달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자신이 직접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해보유하고 잇다가 주문이 발생하면 이를 직접 포장해 고객에게 배송하는 방식(리테일 트레이드 방식)과 다른 업체나 타인이 가지고 있는 상품을 대신 팔아주고 수수료를 챙기는 경우(신디케이트 방식)가 있다. 리테일 트레이드 방식은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하기 때문에 마진율을 높일수 잇고 판매자가 원하는 마케팅을 전개 할 수 있다. 또 일과된 컨셉을 유지할 수 있어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주문을 받고 배송하는 전 과정을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 상품을 구비해 둘 공간을 확보해야 하고 초기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 큰 돈이 필요하다는 것도 어려움이다. 한편,신디케이트 방식은 재고 부담이 없고 초기 투자비가 적게 들며 상품관리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마진율이 낮다는 것이 큰 단점이다. 상품의 수가 많은 경우 두 가지 방식을 동시에 진행하는것이 효과적이다. 인기가 좋은 상품은 본인이 직접 구매하고 판매해 재고 부담을 줄이고 나머지는 신디케이트 방식으로 판매하는 것이 좋다.
11)도매인 확보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짧으면서도 아이템의 성격이 분명하고 사용자가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하는 도메인을 확보하기 어려울 경우 ~.co.kr,~.com,~.net의 순으로 찾아보는 것이 좋으며 ~.co.kr과 ~.com은 모두 확보하는 것이 좋다. 사용자들은 도메인 네임의 핲부분만 기억하는 경우가 많아 두 곳 모두 접속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shop,~mall,~mart보다는 해당 아이템을 연상시키는 일반 명사나 합성어가 좋다. 요즘은 네임보이(www.nameboy.co.kr)처럼 원하는 도메인이 이미 사용중일 경우 차선의 도메인을 안내해 주는 사이트도 있기 대문에 이러한 곳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12)이메일 광고는 어떻게? 메일광고는 방법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요즘에는 대행사를 이용하기도 한다. 대행사를 이용할 경우 소규모 업체보다는 전문업체에 의뢰하는것이 좋다. 소규모 업체에 비해 매출이나 수익이 안정적일수 잇다. 또 단순히 광고 대행비를 지불하는 형식이 아니라 수익을 나누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진행해 나간다면 의뢰인은 발생한 매출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그만큼 위험을 줄일수 있다. 한편,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사이트 브랜딩 광고는 지양하는것이 좋다. 사이트 인지도를 확보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매출이 정상화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배너광고나 관련 컨텐츠보다 오히려 유쾌한 쇼핑 경험이 고객들에게 더욱 강하게 인지될수 있다. 최근에는 마이폴더, 심파일 등 공짜로 메일 발송을 하 수 있는곳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연습을 해 보는 것도 효과적이다.
13)효과적인 홍보전략은? 대형포털 사이트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홍보전략은 효과가 매우크다. 단 무조건 등록하기 보다 검색엔진별 특성을 파악해 검색시 자신의 쇼핑몰이 상위 10%안에 들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문구 등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배너광고를 게제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국내 유저들의 배너광고 클릭율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큰 효과는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다. 단 자신의 고객층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라든가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인 경우 지속적인 배너를 유지함으로써 도메인과 상점명을 알리는 것은 효과적일 수 있다. 한편 인터넷의 거대한 게시판이라 할 수 있는 뉴스그룹을 이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이것은 주요 관심사별로 형성된 토론 그룹들에게 정보와 함게 홍보 내용을 전달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무분별한 홍보성 메시지를 남발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그밖에 다양한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는것이 좋으며 이벤트의 내용이 독특하고 참신할수록 효과는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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