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Party Heal (파티 힐) 설정에 대해 알아 봅시다.

이 옵션은 힐러, 버퍼에게만 쓰이는 설정입니다. 준짱님이 살짝 여기서 번역을 잘못하셨는데요, 박스가 두개 보이는데 가운데가 스킬이고 오른쪽이 사용 대상입니다.

사 용 대상은 왜 필요한가 하면, 피가 얼마나 달았는지, 파티를 구성하고 있으면 인식 할 수 있지만, 노파티 쫄쫄이 혹은 힐러일경우, 파티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동 힐/리차지를 주려면 왼쪽 박스에 캐릭 이름을 넣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로 캐릭터 이름을 나누어 줍니다.

일단 그림부터 보시죠.


박스가 3개가 있네요. Protect Party, Auto Res, Clear Party Abnormity Buff 이렇게 3개가 있습니다.

Party Heal (파티 힐)

Protect Party (파티원 보호)
박 스가 2개로 나뉘어져 있네요. HP/MP로 박스가 나누어져 있지요? 같은 옵션이 여러개 있는 이유가 있답니다. HP가 죠낸 많이 떨어졌을 경우는 배틀힐/ 메이져힐 등 여러 상황에 맞는 스킬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옵션 설정을 4가지 할 수 있네요. 여기서 잠깐 복습을 하자면, 전에 정탄지정 기억 나시나요? 힐 스킬에 정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아니고 어디서 였죠? 그건 복습하시기 바랍니다.
MP는 리차지 기능이란 것 눈치 채셨겠지요?
Range는 얼마의 거리안에서 동작해라는 겁니다. 특별히 건딜 일은 없습니다. 항상 쫄쫄이 모드라 떨어질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In fight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몹한테 맞고 있더라도 스킬을 사용합니다.


Auto Res (자동 부활)
이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파티원, 혹은 캐릭이 죽을때는 뭔가 잘못되었기 때문에 죽습니다. 캐릭터가 죽었다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1. 자신이 세팅을 제대로 못했거나
2. 설정이 사냥터에 맞지 않거나
3. 어떤 잡놈이 pk를 했을 경우 입니다.
보 통 캐릭터들이 죽게 되면, 마을로 가거나 그냥 놔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부활조 와서 부활하는게 훨씬 낮습니다. 자동 부활을 지정해주면 카불하고 와서 죽이는 넘들이 계속 죽여서 렙따를 시켜버립니다. 부활은 계속시키게 되겠죠? 그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 부활 기능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절대 세팅하면서 캐릭터가 죽으면 뭔가가 문제가 있는 겁니다.


Clear Party Abnormity Buff (파티원 디버프 제거)
출혈, 독, 마비, 수면 걸릴때 자동으로 풀게 만드는 옵션입니다.
이것도 주의하실게 사냥터에 독 레벨9 거는 넘 (예: 루운마을인가 유령나오는데 7X대 사냥터)이 독을 걸때 플핏으로 안풀리거든요. 안풀려도 계속 큐어를 하기 때문에 사냥터를 잘 확인 하셔야 합니다. 그냥 조그만 팁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