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디렉터리의 꽃은 역시 그룹 정책입니다. 클라이언트 숫자에 상관없이 중앙 도메인 컨트롤러에서 설정한 구성이 빠른 시간내에(기본값으로는 60~120분) 모든 서버, 클라이언트에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Windows Server 2003, Windows Vista까지 엄청난 숫자의 그룹 정책이 존재하고 있고, 관리 템플릿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룹 정책을 관리하시는 분들의 의견 중 하나가... 분명히 그룹 정책으로는 존재할 것 같은데... 도대체 어디있는지 모르겠다는 이슈가 많았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Windows Server 2008 그룹 정책 관리 콘솔(GPMC)에서는 필터 모드를 제공합니다.

image

필터를 사용하여 원하는 그룹 정책을 정책 이름, 설명, 적용 클라이언트 버전에까지 조건을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게 됩니다.

image

이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작동하지 않으며, GPMC를 이용한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또한 Windows Server 2008 베타 3 버전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은 기능이지만, 다음에 출시될 CTP에는 뒷 그림에서 보이시는 것과 같이, 모든 설정을 다 볼 수 있는 All Settings라는 부분이 존재하여, 배치에 상관없이 모든 정책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관리 템플릿 이하에 있는 경우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image

  1. crap loving carol 2008.05.23 04:41

    걸출한 위치! 많은 감사.

+ Recent posts